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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아이폰/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API 바이블 : 200개 예제로 배우는 Android API 핵심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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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유동근 , 박정민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0년 12월 10일
ㆍ정 가 32,000원
ㆍ페이지 848 페이지
ㆍISBN 978-89-5674-510-7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A to Z

실전 예제로 알아보는 안드로이드 핵심 개념




200개의 핵심 예제와 실무를 바탕으로 한 구성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데 있어 좋은 예제만큼 중요한 자료는 없습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200여개의 핵심 예제를 통해 개발자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이해하고 개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든 레슨은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각 API 기능에 대해 기본 설명 및 실행 결과, 상세 해설 순으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초부터 다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어느덧 세상은 스마트폰의 세상이 되었다. 이 책은 스마트폰 플랫폼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API의 큰 틀 안에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를 거의 빠짐없이 다루고 있다. 각각의 내용에는 예제와 그에 따른 소스, 결과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손에 잡히는 구체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튼튼한 기초와 창의적인 활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최상의 지침서라 자부한다.


지금 당장 실전에서 사용 가능한 현직 개발자의 현장 경험 전수
안드로이드 등장 초기부터 개발에 몸담아온 저자들은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API를 설명하기 위해 작성한 API 데모를 참고하면서 느꼈던 명쾌함과 유용함을 공유하고자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프로요 SDK에 포함된 API 데모 중 꼭 필요한 예제들을 이해하기 쉬운 순서로 재구성하여 싣고 있다. 각 예제마다 주의점이나 버그 등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의 구성
01 App_다양한 액티비티 꾸미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본 단위는 액티비티이다. 따라서 모든 시작은 액티비티를 구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장은 이렇게 기본이 되는 액티비티에 대해 다양한 예제를 통해 액티비티의 본질적인 부분을 알아볼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기본 액티비티와 대화상자 액티비티를 알아보고, 액티비티 타이틀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02 App_알람과 알림 서비스
안드로이드의 여러 구성 요소들이 통신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인텐트에 대해 알아본다. 인텐트는 간단하게 액티비티를 실행할 때 사용되기도 하고, 실행 결과를 전달받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이 장은 인텐트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과 이것을 이용해 알림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03 App_프리퍼런스와 서비스, 그리고 음성
애플리케이션이 다음 실행을 위해 자신의 설정값을 어떻게 저장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보통 이때 안드로이드는 프리퍼런스를 이용한다. 또 프리퍼런스는 설정 화면을 가지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 프리퍼런스 액티비티를 어떻게 구현하는지도 알아본다. 이 장은 또 안드로이드 서비스인 로컬 서비스와 리모트 서비스를 어떻게 만들고 이용하는지 알아본다.

04 Content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는 데이터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자열에 대해 알아본다. 문자열은 다국어 지원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보통 리소스로 만들게 된다. 이 장은 리소스로부터 문자열을 읽는 방법과 함께 문자열에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이것을 이용하면 리소스로부터 읽은 문자열을 다양한 모양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다. 그리고 또한 특정 원시 파일을 리소스에 포함시키고 이것을 다루는 방법도 알아볼 것이다.

05 Graphic I
이 장은 캔버스를 이용해 뷰 위에 직접 그리기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간단하게는 선, 호, 이미지 그리기에서부터 쉐이프 객체를 정의하고 이것을 그리기에 이용하는 방법과 카메라나 나침반 같은 예제를 통한 좀 더 응용된 방법도 알아본다.

06 Graphic II
OpenGL을 이용하는 방법과 함께 캔버스를 이용한 고급 그리기 기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런 기법에는 패스, 쉐이더, 픽처 객체를 이용한 그리기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구현하는 많은 그리기는 보통 2D나 3D 중에 하나만 사용하지만 근래 만들어지는 몇몇 애플리케이션은 이 두 가지를 혼용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이 장에서 2D 그리기와 3D 그리기를 혼용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한다.

07 Media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미디어 플레이어에 대해 알아본다. 이것을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비디오와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08 OS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진동기(vibrator)나 센서를 어떻게 다루는지 알아본다. 예제로는 진동기를 이용해서는 모스 부호 발생기를 알아보도록 한다.

09 Text
하이퍼링크되는 문자열과 마키 문자열에 대해 알아본다. 안드로이드는 이런 문자열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링키파일(linkify)이라는 것을 제공한다. 이것을 이용하면 간단히 하이퍼링크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이 장은 먼저 이것에 대해 알아보고, 다중 문자열을 세로로 스크롤하는 방법과 단일 문자열 폭이 뷰의 넓이를 넘어설 때 수평으로 스크롤되는 마키(marquee) 문자열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10 View_위젯과 그 특성
사용자와 GUI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클래스 집합인 위젯 중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예제들을 모아서 설명한 장이다. 더불어 가시성, 포커스 그리고 테마와 같은 위젯의 중요한 기능들을 다루는 법도 이 장에서 배울 수 있다.

11 View_레이아웃
위젯을 화면에 배치하는 레이아웃 클래스의 모음이다. 주로 레이아웃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젯들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XML속성들을 설명한다. 여타 예제들과 달리 XML 파일을 위주로 설명하며 예제의 특성상 동일 레이아웃 예제간의 소스 변경 사항이 많지 않아 꼭 확인해야 하는 핵심적인 차이점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12 View_어댑터 뷰
각종 어댑터에서 데이터를 공급받아 화면에 보여주는 어댑터 뷰 위젯들을 묶어서 설명하였다. 어댑터는 종류에 따라 배열, 데이터베이스 등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저장소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댑터 뷰로는 목록을 보여줄 때 사용하는 리스트 뷰, 이미지를 갤러리 형식으로 보여주는 캘러리 위젯, 사용자 선택이 필요할 때 쓰이는 스피너 등 활용도가 높은 뷰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13 View_애니메이션
뷰나 레이아웃에 적용하여 효과를 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다룬다. 애니메이션은 한 종류뿐만 아니라 조합 기능을 통해 여러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사용하여 독특하고 재미있는 효과를 줄 수 있다.











[Programmer's Mobile Recipe 시리즈]
프로그래머의 모바일 레시피 시리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등 모바일 전 분야의 실전 지식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합니다. 이론과 실전을 두루 갖춘 전문가들의 군더더기 없는 핵심 설명을 통해 보다 빠르고 쉽게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강자가 되어 보세요! 실전 능력을 높이고 모바일 프로그래밍 감각을 올리는 데 있어 훌륭한 멘토가 되어줄 것입니다.
 
지은이 | 유동근
90년대 C/C++ 전문 개발자로 한국기업전산원에서 MIS, ERP, 전자결재관련 애플리케이션을 10년 넘게 개발했다. 10년 동안 밤낮 없는 회사생활이 힘들어 좀 더 여유로운 삶을 위해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했고, 6년 정도 프리랜서 개발자로 네트워크, 서버, Windows CE 임베디드 분야의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삼성전자, 중앙일보 ITEA, 삼성멀티캠퍼스에서 프로그래밍 전문 강사로도 활동했다. 그러다 다시 전문 개발자로 돌아와 SK 텔레시스에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개발하고 있다. 저서로 <윈도우즈 MFC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 <아이폰&아이팟 프로그래밍> 등이 있다.


지은이 | 박정민
한양대학교와 동 대학원 졸업 후 SK텔레렉, 팬택, 어도비 시스템즈를 거쳐 현재 SK 텔레시스에서 안드로이드 휴대폰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8년 동안 계속한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이 이제 지겨울 법도 하나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장난감의 가능성과 다루는 즐거움에 요즘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다. 개발은 사람이 하며 사람이 사용할 제품을 만든다는 생각을 머리에서 놓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평범한 개발자이다.
 
 
"정보문화사-프로그래머의 모바일 레시피" 관련도서는 총 5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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