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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SNS/E-business / 인터넷 창업/비즈니스
인터넷 옷 장사 절대로 하지 마라 : e 세상에서 1%가 될 자신이 없다면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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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김병성 , 박대윤 , 박혜미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06년 03월 22일
ㆍ정 가 10,000원
ㆍ페이지 384 페이지
ㆍISBN 89-5674-307-X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 인터넷 창업 아이템 0순위 품목은 옷 장사
  • 98%가 불행하고 2%만 행복한 인터넷 옷 장사
  • 행복한 옷 장사가 공개하는 2%의 실전 노하우

    이해하면 돈이 보이고, 실천하면 돈이 모이는 인터넷 옷 장사의 모든 것
    최근 극심한 취업난, 경기 침체로 인한 심각한 경제 상황 등의 이유로 2040 세대들이 길거리로 내몰리고 있다. 이들이 가장 쉽게 생각하는 창업 중 한 가지는 인터넷 창업이다. 먹는 장사와 입는 장사는 망하지 않고 3대가 먹고 살 수 있다는 옛말이 있다. 물론 입는 장사, 즉 옷 장사가 대박의 기회가 다른 품목에 비해서 많은 편인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인지 2040 세대들에게 의류는 0순위 인터넷 창업 아이템 이다. 하지만 오랜 장사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의류 유통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결국 얼마가지 못하고 대부분 쓴 잔을 마시고 포기하는 경우가 통계 수치상 98% 이른다. 나머지 2%를 제외한 대부분의 창업자는 실패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인터넷 옷 장사는 그 만큼 시작은 쉬워도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다.

    이 책은 옷 장사의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인터넷 옷 장사의 흐름 / 도매 시장 흐름과 상인들의 특성 / 국내 의류와 수입 의류의 흐름 / 왜 팔리는 옷만 팔릴까? / 인터넷 옷 장사가 달라야 하는 이유 / 인터넷 옷 장사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광고 노하우 / 알아두면 돈 버는 세금 노하우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 원리를 이해하고 접근하게 되면 옷 장사의 경험이 없다 하더라도 행복한 인터넷 옷 장사의 기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행복한 인터넷 옷 장사가 공개하는 2%의 실전 노하우를 이해하고 실천하게 되면 인터넷 옷 장사를 통한 매출 발생과 성장이라는 행복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부록에서 공개하는 Codi Simulation System을 이용한 행복한 2%의 인터넷 옷 장사가 되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실천하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왜, 인터넷에서는 옷 장사가 최고일까?
  • 어떻게 만들고 어디서 팔아야 할까?
  • 인터넷 옷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원칙들
  • 동대문 시장과 남대문 시장 속으로
  • 국내 의류와 수입 의류
  • 팔리는 옷 만드는 노하우
  • 인터넷 옷 장사는 왜 달라야 할까?
  • 꼭 필요한 광고 노하우
  • 알아두면 돈 버는 옷 장사를 위한 세금 노하우
  • 코디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최첨단 인터넷 옷 장사

    이 책의 내용

    Part 1_ 성공적인 인터넷 옷 장사
    인터넷 옷 장사의 기본 절차를 살펴보고 꼭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사항과 필수 사항에 대해서 소개한다.

    Part 2_ 초보 옷 장사 이야기
    옷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이 인터넷 옷 장사를 하면서 겪었던 현장 실무 이야기를 소개한다.

    Part 3_ 옷 장사에 필요한 22가지 원칙
    옷 장사를 하면서 알고 있어야 될 꼭 필요한 지식을 22가지 주제로 설명한다.

    Part 4_ 인터넷에서는 옷 장사가 최고다
    품목별, 판매 채널별, 연령대별로 살펴보는 옷 장사 노하우와 패션 잡화에 대한 노하우를 설명한다.

    Part 5_ 동대문 시장 속으로
    전통 재래시장, 신흥 동부 상권, 신흥 서부 상권으로 구분하여 설명한다. 동대문표 의류의 사이클 원리와 노하우를 설명한다.

    Part 6_ 유명 브랜드 의류 수입과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의 중요성과 나만의 브랜드 제작과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유명 브랜드 의류 수입에 관한 절차를 설명하다.

    Part 7_ 팔리는 옷 만드는 노하우
    옷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옷의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 봉제와 원단 이야기를 통해서 옷의 제작 과정과 매출 관계를 설명한다.

    Part 8_ 인터넷 옷 장사 시작하기
    판매할 품목을 결정하는 과정과 오픈 마켓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옷 장사의 노하우를 설명한다.

    Part 9_ 성공하는 인터넷 옷 장사의 광고 노하우
    인터넷 옷 장사에게 꼭 필요한 무료 광고와 유료 광고에 대한 노하우와 성공하는 광고 포토폴리오를 소개한다.

    Part 10_ 옷 장사에 필요한 세무 노하우
  •  
    1997년 인터넷 쇼핑몰 시대에 거래되는 상품은 가전제품과 컴퓨터 관련 상품들이 대부분 이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인터넷 쇼핑몰은 유통 채널로의 역할이 충분하지 못했다. 필자는 2001년 겨울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었다. 그때 만든 인터넷 쇼핑몰의 품목은 종합 쇼핑몰이었다. 많은 카테고리의 상품을 취급하다 보니 몇몇 품목을 제외하고는 경쟁력을 갖추기에는 충분하지 못했다. 그때 당시 판매 상품에는 의류도 포함되어 있었다. 하지만 의류가 주력 상품이 아니다 보니 의류 쪽에서는 별로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다.

    그 다음해 겨울 우연한 기회에 동대문 시장 상인을 통해서 덤핑으로 무스탕 자켓이 나왔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다. 정상 가격으로 한 벌에 120,000∼150,000원 하던 상품이 박스 단위로 킬로(kg)에 판매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 두 박스를 현금 구매한 후 모두 손질을 끝내고 오픈 마켓에 한 벌에 29,000원 판매를 시작했다. 너무 비싸게 판매하는 것 같은 생각은 들었지만 3일만에 120벌이 판매되었다. 그 일로 인하여 모든 품목을 판매하던 종합 쇼핑몰에서 의류 전문 쇼핑몰로 품목을 전환하게 되었다. 학교에서 습득한 기초 지식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여서 어려움도 많이 겪었다. 그 뒤 동대문 시장과 남대문 시장을 출근할 정도로 자주 방문했고 덤핑 의류와 유명 브랜드 상품을 찾아다니면서 웃고 우는 일들이 많았다. 동대문 시장에서 의류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생소한 시장 용어와 유통 원리를 정확히 몰랐기 때문에 상인들과 말다툼을 하는 경우도 다반사였다. 사입, 뒷빵, 고미 등 나에게는 너무도 생소한 용어들이었다.

    어려운 시절이 지나고 의류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던 중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학교에서 습득한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해외 잡지에서 사진을 보고 스케치한 후 봉제 공장을 찾아다니기 시작했다. 하지만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던 봉제 공장은 서울과 경기도 일대를 누비고 다닌 후에야 겨우 찾을 수 있었다. 의류 제작에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다보니 봉제 공장 사장님들과 의견 충돌도 많았다.

    이 책은 인터넷으로 옷 장사를 시작하는 분들이나 현재 옷 장사를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필자가 겪었던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인터넷 옷 장사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터넷 옷 장사를 준비하는 독자에게 한마디 말을 전한다면 옷 장사를 할 때 너무 많은 수량으로 시작하지 말아야 되며, 자기만의 브랜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인터넷에서 자기만의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하고 필자의 작은 지식을 책으로 만들어주신 네모 도리와 정보문화사 임직원들에게 깊은감사의 말을 전한다.
     
     
    "정보문화사-절대로 하지 마라" 관련도서는 총 10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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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자본 창업 절대로 하지 마라 : 성공하는 10% 창업자가 될 자신이 없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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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창업 절대로 하지 마라 : e 세상에서 1%가 될 자신이 없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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