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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밍의 핵심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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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Martin Brownlow
ㆍ역 자 최현호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4년 10월 15일
ㆍ정 가 15,000원
ㆍ페이지 276 페이지
ㆍISBN 89-5674-215-4
ㆍ난이도 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보다 능률적인 게임 개발을 위하여!

컴퓨터 게임을 만드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근래의 게임 제작 규모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 팀을 구성하는 인원 역시 보다 전문적인 아티스트들과 프로그래머들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팀원들은 계속해서 기술의 한계를 넘어 자신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근래의 게임 제작에 관련된 아홉 가지 황금률, 즉 여러분이 게임을 만드는데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내용들을 제시하기 위해 쓰여졌다. 각 규칙은 게임 프로젝트라는 커다란 목적을 이루는데 필요한 하나의 조각이며, 모두 간단한 원칙들이지만 매우 중요하고 잊기 쉬운 것들이다. C++의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시작하여 스크립팅, 리소스 파이프라인, 유한 상태 머신과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다루어지며, 규칙의 순서 역시 신중하게 선택된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소개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이어지는 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대부분의 내용들은 디자이너와 아티스트가 자신들의 기술과 능력을 게임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도 직결되어 있으므로, 프로그래머는 이러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여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를 위한 기반 환경을 만들어주고, 자신은 게임 시스템을 만드는 일에 더욱 전념해야 할 것이다. 여러분이 이 책을 모두 읽은 후에는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필수 테크닉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설명하는 내용들이 전체적인 게임 개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포함하는 내용

  • 빠르고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해 모든 게임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필수적인 규칙들을 설명한다.

  • 프로그래머뿐만 아니라 다른 팀원들의 작업 또한 수월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 복잡성의 순서, 해시와 해시 함수, 스크립팅, 리소스 파이프라인, 애셋의 처리, 유한 상태 머신, 게임 상태의 저장, 최적화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토픽들을 다룬다.

  • 다양한 용도의 레퍼런스를 제공하여 개발 시에 수시로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 모든 게임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필수적인 테크닉들

  • 파일 포맷의 변환, 저장과 로딩 등 정확한 지식과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많은 시간과 자원을 소모하게 되는 프로그래밍 기술들

  • 튼튼하고 유연한 데이터 변환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

  • 다양하고 간단하며 유용한 여러 가지 예제들


저자 소개
Martin Brownlow는 10년 간 비디오 게임 프로그래머로 일해왔으며, 이 분야에 관련된 다양한 학위와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 책 이외에도 'Game Programming Gems 3' 집필에도 참여했다. Virtuality Entertainment, Shiny Entertainment, Tremor Entertainment, Visual Concepts 등에서 활동했으며, 현재는 Planet Moon Studio에 재직중이다. 가장 최근에 작업한 프로젝트인 Armed & Dangerous는 2003년에 Xbox와 PC 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책은 제목이 말해주듯이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는 아홉 가지의 중요한 규칙에 대해 다루고 있다. 게임 제작이라는 커다란 주제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만큼 각 규칙들이 다소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모두 여러분이 공감할만한, 그리고 게임 제작의 효율에 곧바로 연결되는 내용들이며, 상당히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특히 게임 프로그래머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나 아티스트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상당히 있으며, 게임 제작이라는 커다란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프로젝트의 틀을 보다 튼튼하고 효율적으로 갖추어 구체적인 개발 과정이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게끔 하는 중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아홉 가지 규칙들은 모두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필수적인 테크닉들이지만, 이 규칙들을 모두 이해하고 지키고 있다고는 쉽게 장담하기 힘들 것이다. 그만큼 이 원칙들은 간단하면서도 잊기 쉬운 것들이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러한 기본을 무시한다면 결코 효율적인 제작이 이루어질 수 없고, 훌륭한 결과를 얻기 힘들 것이다.

그렇다고 이 책이 추상적인 이론만 늘어놓는 따분한 책은 아니다. 각각의 규칙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있으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 각 규칙들이 적용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충실히 설명하고 있다.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특히 프로젝트의 규모가 크고 시작 단계에 있을수록 이 책은 여러분에게 아주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문에서 참고하는 예제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파일 및 소스 파일 / 최신 버전의 Zlib 압축 라이브러리 패키지 / 책 내의 모든 이미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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