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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DirectX/OpenGL/3D 프로그래밍
DirectX 9를 이용한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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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Todd Barron
ㆍ역 자 최현호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4년 07월 10일
ㆍ정 가 23,000원
ㆍ페이지 620 페이지
ㆍISBN 89-5674-200-6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DirectX 9를 이용한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은 C++와 DirectX 9를 이용하여 전략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과 게임 메카닉, 자원 관리, 인터페이스 디자인, 음성의 구현 등에 대해 설명하며, 길찾기 시스템이나 파티클 시스템의 렌더링, 네트웍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 관련 기술 등의 고급 토픽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 책에 포함된 내용
  •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통한 개발 과정의 효율적인 관리

  • 타일과 지형 사용의 기본적인 개념 이해

  • DirectSound와 DirectMusic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음향 재생

  • 맵 에디터 작성 및 랜덤 맵의 생성

  • 3D 개체의 애니메이션을 위한 키 프레임과 애니메이션 셋 활용

  • 길찾기 솔루션 개발을 위한 A* 알고리즘 활용

  • 폭파와 연기 효과 등에 사용되는 파티클 시스템


  • 저자 소개
    Todd Barron은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게임 개발자로 Merit 사에서 다년간 일했으며, 현재는 Acxiom 사에서 메인 개발자로 일하면서 자신의 회사인 Lost Logic도 운영하고 있다.

    역자 소개
    프리랜서 IT 전문 번역가
    - 게임 디자인 이론과 실제
    -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C++
    - DirectX 9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 Beginning Oracle Programming
    - Beginning Visual Basic .NET 등 다수
     
    전략 게임이라고 하면 낯설게 느끼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전략 게임은 이미 우리 곁에 상당히 익숙하게 자리잡고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름을 들어봤을 만한 스타크래프트 또한 국민 게임으로 불릴 정도의 대표적인 ‘전략’ 게임이며, 근래에는 RPG에게 많은 게이머들을 빼앗겼지만 여전히 전략 게임은 많은 게이머들을 확보하고 있는 대표적인 게임 장르 중 하나이다.

    이 책은 게임 개발 중에서도 이러한 전략 게임에 대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략 게임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인 타일 기반의 맵 생성, 유닛의 제작과 활용,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월드 에디터 등의 내용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게임 개발에 관한 책들을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전략 게임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다루는 책은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이 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단지 게임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의 기획이나 3D 애니메이션, 파티클 시스템과 사운드 등 전략 게임에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라 하겠다.

    또한, 이 책은 다분히 기초적인 내용에서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으므로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략 게임을 개발하고 있거나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손에서 훌륭한 전략 게임들이 탄생하기를 바라며, 역자 또한 게임 매니아의 한 사람으로서 언젠가는 여러분의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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