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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DirectX 9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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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Frank D. Luna , 최현호
ㆍ역 자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4년 02월 16일
ㆍ정 가 18,000원
ㆍ페이지 495 페이지
ㆍISBN 89-5674-167-0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DirectX 9.0을 사용하여 인터랙티브한 3D 컴퓨터 그래픽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게임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소개하는 책!

이 책은 수학적인 도구들과 계산 방식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시작하여 일반적인 3D 개념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는 드로잉이나 조명, 텍스처, 알파 블렌딩, 스텐실링 등과 같은 Direct3D의 기본적인 작업에서부터 시작하여 게임에 응용되는 Direct3D의 실용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설명되며, 버텍스와 픽셀 셰이더, 이펙트 프레임웍과 고차원적인 셰이딩 언어 등도 다루어진다.

이 책이 포함하는 내용

  • 3D 그래픽에 필요한 기본적인 수학 계산 방식과 개념들을 배운다.

  • Direct3D 9.0 API를 이용하여 인터랙티브한 3D 장면을 그려내는 방법을 배운다.

  • Direct3D와 D3DX 유틸리티 라이브러리를 통해 투명성, 그림자, 반사, 글꼴, 매쉬, XFile의 이용, 향상된 메쉬, 지형 렌더링, 파티클 시스템, 픽킹, 카툰 렌더링, 멀티 텍스처링 등의 여러 가지 기술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 고수준 셰이딩 언어를 사용하여 버텍스와 픽셀 셰이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운다.

  • Direct3D 프레임웍을 통해 이펙트 파일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역자 소개]
현재 프리랜서 IT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C++', '게임 디자인 이론과 실제', 'Professional 크리스탈 리포트 닷넷',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래머를 위한 C#', 'Beginning Oracle Programming', 'Beginning Visual Basic .NET' 등 다수의 전문 서적들을 번역하였다. 또한 번역 관련 문의 사항에 관한 정보나 여러 가지 번역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한 개인 홈페이지 http:choihyunho.com을 운영하고 있다.
 
DirectX는 윈도우 플랫폼에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들의 모음으로, 이 책은 DirectX 버전 9.0을 기준으로 3D 게임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3D 게임 개발이라는 분야 자체가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이 책은 입문서의 형식을 취하면서도 어느 정도의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따라서 3D 게임 개발의 기본적인 내용들이지만, 결코 만만히 보아서는 안 되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만약 3D 게임 개발이나 DirectX를 사용한 게임 개발 등의 강의가 있다면 이 책이 교재로 적당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잘 짜여진 구성과 꼼꼼한 설명, 그리고 난이도 순서대로 정렬된 단원 등이 그 이유이다.

Direct3D를 배워보고 싶은 중급 C++ 프로그래머, OpenGL 등의 API에 익숙하지만 DirectX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 이미 Direct3D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래머이지만 버텍스나 픽셀 셰이더, 셰이딩 언어 등의 기술을 더 익히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아주 적당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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