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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기획/디자인
게임 속 무한 우주 : 레벨 디자인, 지형 그리고 사운드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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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Guy W. Lecky Thompson
ㆍ역 자 장원석 , 이은정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3년 08월 30일
ㆍ정 가 18,000원
ㆍ페이지 410 페이지
ㆍISBN 89-5674-131-X
ㆍ난이도 중급.상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게임 속 무한 우주: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의 후속작인 이 책은 레벨 디자인, 지형, 음악 그리고 사운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은 프로그래머들에게 소스 코드와 최신의 기술을 제공하며,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게임 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참고 자료들을 제시한다. 제1부에서는 게임 레벨 정보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보여준다. 제2부에서는 여러 가지 지형에 대한 생성과 저장 알고리즘을 논의한다. 제3부에서는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한 사운드의 인코딩, 생성, 제작 기법을 설명한다. 또한 (인간 이외의 음향에서부터 음악적 간주곡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사운드를 다룬다. 제4부는 게임 문맥에서 언어와 그래픽이 사용되는 방법들을 포함한다. 제5부는 목표 플랫폼(휴대용, 콘솔, 온라인 등)에 대한 의사 결정 과정을 논의하며, 각각에 대해 필요한 프로그래밍 특정의 정보를 다룬다.

이 책의 주요 특징

  • 사운드 기법을 다루는 6개의 장들 - 기계와 기타 인공적 음향, 자연 재해의 음향, 인간 이외의 음향, 인간 음향과 휴머니스크 음향, 음악적 이론, 간주곡과 세구에 기법들
  • 휴대용, 디지털 화상, 인공 언어, 프로세서 제한적인 환경, 탄도 변형, 단층선 쉐이딩 등에 대한 논의를 포함

이 책이 포함하는 내용

  • 제1부 레벨 디자인 기법
    게임 레벨 정보 저장을 위한 여러 기법들이 논의되며, 특정한 게임 형태들이 거론된다.

  • 제2부 지형과 조망의 정의
    여러 형태의 조망(landscape)을 생성하고 저장하는 데 특히 관련된 여러 기법들에 대한 개관을, 이들의 생성을 위한 알고리즘과 더불어 제시한다.

  • 제3부 음향과 음악
    게임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음향들을 인코딩하고 생성하고 만들어내는 방법들이 검토될 것이다. 컴퓨터에 의해 생성되는 음악과 발화합성(發話-, speech synthesis) 기법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 역시 포함될 것이다.

  • 제4부 언어와 그림
    이 부분은 언어와 그래픽스가 게임 환경에서 사용되는 방법들을 깊이 다룬다. 이는 디지털 이미징, 이미지 처리, 자연 언어의 생성과 이해를 포함한다.

  • 제5부 제한된 자원 환경
    대중적인 게임 환경의 특수한 제한들과 관련하여 플랫폼을 선택하는 결정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어떤 플랫폼에 어떤 기법들이 사용될 수 있는가? 프로그래밍에 특정적인 정보를 이러한 플랫폼들을 위해 제시할 것이다.


저자 소개
렉키 톰슨(Guy W. Lecky Thompson)은 게임 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경험있는 저자이다. 그는 '게임 속 무한 우주: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의 저자이며, 그의 글들은 'Game Programming Gems' 시리즈와 Gamasutra.com에 실리기도 했다.
 
이 책은 '게임 속 무한 우주: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의 속편에 해당하는 것으로, 전편이 주로 난수를 이용한 알고리즘 위주로 쓰여졌다면, 여기서는 그 알고리즘의 응용을 다룬다. 하지만 난수 기법에 국한되지 않고, 그 논의를 더욱 확장시켜 여러 가지 분야에서 많은 아이디어들을 던져준다.
책의 논의 자체는 상당히 다양하고 풍부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다지 실제적이지 못한 내용도 눈에 띄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일견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가능으로 이끄는 아이디어들은 꼭 한번 짚고 넘어갈만 하며, 이 책의 논의들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간 브레인스토밍이 가능할 것이라 믿는다.

본인은 저자인 렉키-톰슨(Guy W. Lecky-Thompson)의 '게임 속 무한 우주: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으로 처음 번역 일을 시작했고, 이제 이 책 '게임 속 무한 우주: 레벨 디자인, 지형 그리고 사운드'를 끝으로 잠시나마 번역 일을 중단하려고 하니, 참으로 이 책들의 저자와는 인연이 깊다고 하겠다. 이 책의 3편 또한 집필이 되고 있다고 하며, 그 책은 본인보다 더 뛰어난 역자들이 수고해줄 것으로 믿는다.

이제까지 번역을 하는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류광씨와 Hell of Hope씨를 비롯한 Tech WritersNetwork의 여러분들 및 정보문화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 책을 번역하는 동안 응원해주고 바쁜 일정이 늦어지는 데도 참고 기다려준 Griffon Studio 여러분께도 감사한다. 이 책의 제3부 사운드와 음악 부분에서는 Griffon Studio의 작곡자겸 사운드 프로그래머/엔지니어인 고영우(Fuzzface)씨에게 많은 도움을 얻었기에 이 자리를 빌어 특히 감사드린다.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Microsoft Windows 플랫폼 용) / 이 책에서 사용한 모든 그림 파일(“/figures” 디렉토리) / 소스 등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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