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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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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Bruno Miguel Teixeira de Sousa
ㆍ역 자 여인춘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3년 03월 15일
ㆍ정 가 35,000원
ㆍ페이지 922 페이지
ㆍISBN 978-89-5674-090-4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게임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초보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지침서!

Visual C++와 결합된 {초보자를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은 여러분이 게임 개발자로 출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는 근래 눈부신 발전으로 내용들이 세분화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런 방대한 내용들 중에서 게임 개발의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들을 다루고 있다. 경험이 부족한 초보 개발자들은 C++ 프로그래밍의 기초에서 출발하여 두 개의 간단한 텍스트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단계를 지나면 윈도우즈 프로그래밍과 DirectX의 주요 요소인 DirectX Graphics, DirectSound와 DirectInput을 배우게 된다. 또한, 계속해서 사용하게 될 게임 라이브러리를 빌드(build)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게임 설계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수학, 물리학, 인공지능을 포함한 보다 발전된 프로그래밍의 주제들 또한 다룬다. 이 책을 통하여 좀더 숙련된 게임 개발자로 거듭나보자!

Bruno Miguel Teixeira de Sousa는 11살에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다. 비록 15살 때 비주얼 베이직을 사용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머로서 그의 경력을 시작하였지만, 그는 결코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았다. 그로부터 2년 후, 영국에 본사를 둔 회사에서 전반적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맡게 되었다. 그는 4년 이상 C++를 사용해오고 있으며 여전히 열의에 가득찬 게임 애호가이다.


이 책의 구성
  • 제1부는 C++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다룹니다. 텍스트 입력과 출력, 파일 처리, 포인터 등과 같은 C++ 프로그래밍의 기본과 가장 중요한 점들에 대해 배우고, 간단한 텍스트 게임 두 가지를 만들게 됩니다.

  • 제2부에서는 Windows 프로그래밍과 DirectX를 설명합니다.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기 위한 기본과 DirectX의 세 가지 주요 요소인 DirectXGraphics, DirectSound, Direct Inpu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이 책에서 사용할 게임 라이브러리인 Mirus를 만들게 됩니다.

  • 제3부에서는 수학, 물리학 및 인공 지능과 같은, 많은 게임 프로그래밍 관련 분야를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벽돌깨기와 같은 종류의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제3부를 마칩니다.

  • 제4부는 CD-ROM 사용에 대한 정보, 디버깅 방법, 각 장의 연습문제에 대한 해답을 비롯하여 이 책을 읽는 동안 확인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련된 참조 문서를 찾을 수 있는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역자 소개
    -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 졸업
    - 1997년 (주)한글과컴퓨터 주최 전국 소프트웨어 공모전 2위 입상
    - 현재 (주)신도리코 기술연구소 선임 연구원
    - New 알기쉬운 PHP 2nd Edition(정보문화사, 2001년) 집필
    - New 알기쉬운 임베디드 비주얼 C++(정보문화사, 2002년) 집필
    - C#.Net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2002년) 집필

    {초보자를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은 C++에 대한 개괄적인 문법적 설명,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 대한 소개 그리고 DirectX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게임 프로그래밍을 하려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봐야 할 만큼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해 정리를 해놓은 역작입니다.
    C++에 대한 개념 위주로만 되어 있는 다른 책에 비해 놓치기 쉬운 프로그래밍 기법들과 프로그래밍을 전공하지 않으면 익히기 어려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부분인 C++ 언어를 사용하여 수학과 물리학의 개념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프로그래머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A.I)과 퍼지 이론, 유전자 알고리즘까지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번역을 끝내고 난 지금은 마치 "게임 프로그래밍의 방법론"이라는 이름의 백화점을 쇼핑하고 난 느낌입니다.
    실로 오랜만에 저자의 10여 년의 프로그래밍 노하우가 녹녹히 녹아있는 책을 접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진행과 교정을 맡아준 정보문화사 전문서 기획팀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영어식 표현을 쉬운 한국식 표현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준 kate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역자 여 인춘
     
    마이크로소프트 DirectX 8.1 SDK / Caligari TrueSpace 5 시험판 / Syntrillium Cool Edit 2000 시험판 / JASC 페인트 샵 프로 7 시험판 / Gemdrop, Smiley, Smugglers 2 데모 / 예제 소스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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