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 - 절판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문기영 그 외9명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02년 11월 15일
ㆍ정 가 16,000원
ㆍ페이지 365 페이지
ㆍISBN 89-5674-033-X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게임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유용한 기법과 팁을 다룬 게임 개발 필수 가이드!!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법을 알려준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고 있다고 해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이론과 기술들이 필요하다. 『게임 프로그래머들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에서는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들과 현업 개발자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수학과 물리의 필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리하는 기회를 준다.
이 책을 접하게 되는 모든 독자들은 게임에 대해서 관심이 많을 것이다.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 어떠한 기술들이 사용되는지 알고 싶고, 배우고 싶다면 읽어야 한다.
  • RPG 게임에서 어떻게 캐릭터들이 대화하는가?

  •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수학과 물리가 왜 필요한가?

  • 3D 캐릭터들이 어떻게 사실적으로 움직이는가?

  • 워크래프트 맵 에디터의 지형이 어떻게 부드럽게 연결되는가?

  • 온라인 게임의 서버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저자 소개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의 대표 편집자이며 저자이다. 비주얼 베이직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책을 저술하였으며 밀리터리 온라인 게임 OUTPOST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 외 댄스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의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3D 가속 모듈을 개발하였다. 그는 심심할 때면 딱딱한 이론이 아닌 수학의 역사에 관련된 서적을 자주 읽는다.


    이 책은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여러 가지 기술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여러 분야들의 기술들을 필요로 하는데,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게임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게임 프로그래머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매일 공부해야 합니다. 이 책은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기술들 전부는 아니지만 흥미로우면서 쓸모 있는 주제들을 선정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 책이 나오게 된 가장 큰 배경은 {Game Programming Gems(GPG)} 시리즈였습니다. 근래에 들어서 국내 게임 개발 환경이 좋아지고 있지만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때 GPG가 나타나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던 것이었습니다. GPG의 영향력은 대단했습니다. 이 당시에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바로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여러분들에게 여러 기술들을 쉽게 가르쳐 줄 것이고, 그렇게 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현재는 수학과 물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프로그래머들이 기본적인 수학과 물리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물론 과거에도 필요했습니다). 그런 시점에서 이 책에서는 한번 더 중요성을 강조하여 따로 수학, 물리에 대한 이론을 한 파트로 할당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은 게임 제작을 위한 여러 가지 이론, 실무 지식들을 전달해드릴 것입니다.

    이 책의 저술 방식은 간단합니다. 우선 눈으로 볼 수 있는 예제를 제공하려고 노력했으며 예제를 통하여 주제를 설명해 나갑니다. 글로 읽는 것보다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가를 먼저 보는 것이 이후에 나올 주제에 대해서 미리 짐작해보고 참고 자료들을 찾는 등 학습을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종류의 글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저자분들은 개발 환경에 제약을 받지 않고 글을 쓰셨습니다. 그래픽 API에 제한을 받지 않고 컴파일러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닙니다. 이 책을 읽게 될 독자는 게임 프로그래머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만 있다면 이 책을 읽는 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제 자신도 이 책을 진행하면서 힘들기는 했지만 많은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종류의 책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기쁠 뿐입니다. 국내의 그래픽 관련 책들 중에서도 몇몇 게임 개발자분들께서 공동으로 집필하신 것이 시중에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몇 년 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이제는 가능한 것입니다. 그 만큼 개발 마인드가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은 이 한 권으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의 더 나은 모습은 지금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 현업 개발자분들께서 만들어가 주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이 게임 개발 지망생, 현업 개발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참여한 모든 저자분들이 한마음으로 기뻐할 것입니다.

    우선 저자분들을 대표하여 저자의 글을 쓸 수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을 준비하는 1년 정도의 기간 동안 수많은 개발자분들과 연락을 취하였고 현재 모든 저자분들과 좋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 자신도 게임 개발자이며 게임 개발이라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을 쓰는 것이 더 힘든 것 같습니다. 게임 개발에 모든 열정을 쏟아 부어도 시간이 모자랄텐데 글을 써주시는 것에 대한 제의를 선뜻 받아들여 주신 모든 저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혼자서는 절대로 완성할 수 없는 책이었습니다.
    이 글을 빌어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이 책이 탄생할 수 있게 제게 힘을 주신 류광님, 장원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책에 참여해주신 저자분 강 용님, 김성수님, 김성완님, 김병철님, 장원석님, 조영봉님, 최안식님, 이만희님, 이선진님께 감사드리며 개인적으로 감수를 맡아주신 김병기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현재 이 책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은 현업에 종사하고 계십니다.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글을 써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을 맡아 주었던 친구 유선하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고 이 책의 출판을 허락해주신 정보문화사 전문서 기획팀 여러분 그리고 제게 처음 게임 프로그래밍 서적을 선물해주신 장현호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힘들고 지칠 때 언제나 용기를 주셨던 부모님과 하나뿐인 누나에게 감사드립니다.

    저자 문 기영
     
    책에서 사용한 예제 소스 코드와 컴파일된 실행 파일들 수록
     
    "정보문화사-게임 프로그래밍" 관련도서는 총 38권 입니다.
    - Game Programming Gems 5
    - OpenGL Super Bible 제3판
    - AI Game Programming Wisdom 2
    - Game Programming Gems 4
    -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 : OpenGL 1.4 공식 학습 가이드 제4판
    - OpenGL Extensions Guide
    - ShaderX² : DirectX 9 셰이더 프로그래밍 팁 & 트릭
    - 게임 프로그래밍의 핵심 법칙
    - ShaderX² : DirectX 9 셰이더 프로그래밍
    - DirectX 9를 이용한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
    -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제2판
    - C++와 DirectX 9를 이용한 실시간 3D 지형 엔진
    -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게임 프로그래밍
    - Cg로 배우는 셰이더 프로그래밍
    - DirectX 9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C++
    -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온라인 게임 개발 테크닉
    - Game Coding Complete
    -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Real-Time Rendering 2판
    - 온라인 게임 기획 & 인터랙티비티
    - 게임 속 무한 우주 : 레벨 디자인, 지형 그리고 사운드
    - Direct3D ShaderX 정점 & 픽셀 셰이더 팁과 트릭
    -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게임 기획 & 디자인
    - 초보자를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
    - DirectX 비주얼 베이직 게임 프로그래밍
    - Game Programming Gems 3
    - AI Game Programming Wisdom
    - DirectX 실시간 렌더링 실전 테크닉
    -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
    -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 DIRECTX 8.x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 로우 폴리곤 테크닉을 활용한 게임 모델링
    -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
    - Game Programming Gems 2
    - OpenGL Game Programming
    - 게임 디자인 이론과 실제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