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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DIRECTX 8.x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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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Clayton E. Crooks Ⅱ
ㆍ역 자 최광일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2년 06월 11일
ㆍ정 가 18,000원
ㆍ페이지 393 페이지
ㆍISBN 89-7627-985-9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 완전한 2D/3D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포함하고 있다.
- 3D 모델, 텍스처, 음악 및 사운드 효과 등을 포함한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 부록 CD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8.1 SDK와 소스 코드가 들어 있다.


DirectX 8.x로 FPS를 만드세요!

대부분의 게임 프로그래밍 책들은 DirectX나 OpenGL과 같은 특정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책은 완전한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 즉 소스 코드, 튜토리얼, 모델이나 사운드 효과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을 만들기 위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프로젝트가 비주얼 베이직으로 만들어졌지만, C++나 C#이나 VB.NET 등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


주요 사항
  • 마이크로소프트 DirectX 8.1 SDK, Milkshape 3D, 페인트샵 프로, Cool Edit 2000, TrueVision

  • 3D, ACID를 사용하여 게임 구성 요소들을 만든다.

  • 새 모델을 테스트하기 위한 Half-Life MDL 뷰어를 만든다.

  • 부록 CD에는 소스 코드, 튜토리얼, 써드파티 소프트웨어가 들어 있다.



  • 저자에 관해

    Clayton Crooks는 교육 분야와 소호 사업자와 정부 기관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컨설팅 회사 Advanced Information Systems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의 글은 Dr. Dobbs에도 실렸고, 현재 그는 Learning VB.NET through Applications를 집필 중에 있다.


    시스템 요구 사항

    펜티엄 Ⅱ 500MHz 이상
    윈도우즈 95 이상
    200MB 이상의 여유 공간
    1024×768 해상도와 32bit 컬러 (권장)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베이직 6.0 이상
    CD-ROM 드라이브
     
    최근에는 인터넷 열풍과 함께 게임 열풍도 불고 있습니다.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인터넷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관심을 갖고 게임 제작자가 되어 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게임 제작은 결코 쉽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많은 공부해야 합니다. 우선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의 습득이 필요합니다. 시나리오,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책은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유틸리티와 프로그램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여러 게임 제작 언어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각 언어들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나서 MilkShape 3D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3차원 모델 제작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유틸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필요한 모델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페인트샵 프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사용 방법을 알려줍니다. 포토샵과 더불어 대표적인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 관련 작업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이 프로그램들과 ACID 및 Cool Edit 2000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제작에 필요한 구성 요소들을 하나씩 만듭니다.
    그리고 이 책은 그래픽뿐만 아니라 사운드 관련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irectX 8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DirectX의 여러 요소들에 대해 소개하고 프로그래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예제를 따라해 보면 DirectX의 기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에 TrueVision 3D 엔진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밖에도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사항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 분량은 작지만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입문서로서 좋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선,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윤곽을 보는 데는 매우 좋을 것입니다. 책에 있는 그림이 컬러가 아니기 때문에 색상을 구분할 필요가 있으면 부록 CD에 있는 그림들을 활용하세요.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너무 욕심내지 않고 목표를 세우고 차근히 전진해 나간다면 여러분의 바램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게임에 관심 있는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게임 제작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가기 바랍니다.

    역자 최광일
     
    부록 CD에는 각 장에서 개발되는 프로그램들의 작성에 필요한 모든 도구들이 들어 있다. 또한 책에 있는 모든 그림들의 컬러 이미지와 소스 코드와 실행 파일이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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