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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수학/물리/인공지능
로우 폴리곤 테크닉을 활용한 게임 모델링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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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Chad Walker , Eric Walker
ㆍ역 자 최광일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2년 05월 20일
ㆍ정 가 15,000원
ㆍ페이지 349 페이지
ㆍISBN 89-7627-975-1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 스케치 단계부터 최종 렌더링까지 효과적인 게임 모델 생성 방법을 배운다.
- 여러분의 3D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세한 튜토리얼을 사용하여 모델링 기술을 향상시킨다.
- CD-ROM에는 로우 폴리곤 모델과 튜토리얼 파일들이 들어 있다.
- 따라하기 쉬운 단계들을 통해 모델을 개념화하고 스케치하는 방법을 배운다.
- 자세한 튜토리얼을 통해 스케치와 모델링과 텍스처를 바로 연습할 수 있다.
- 즉시 사용 가능한 모델이 제공된다.
- U.V. 매핑과 모델을 올바로 매핑하는 방법을 간결하게 다루고 있다.
- 솔리드 텍스처 맵의 생성, 선택, 편집, 블렌딩에 관해 상세히 설명한다.


컴퓨터 게임 산업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더 빠르고 더 현실적인 실시간 게임의 제작 경쟁이 치열하다. 『로우 폴리곤 테크닉을 활용한 게임 모델링』을 통해 초보 아티스트나 모델 제작자들은 이 게임 산업의 일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다.

여러분은 튜토리얼 방식을 따름으로써 여러 기법들과 로우 폴리곤 모델링 작업에 필요한 3D 애플리케이션을 체계적으로 배울 것이다. 이 책은 3D 모델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출간되었기 때문에 초기 스케치 단계부터 최종 완성까지 로우 폴리곤 3D 개체를 모델링하는 데 필요한 기본 지식과 원리를 잘 다질 수 있게 해준다. 개념화 단계, U.V. 매핑 좌표, 텍스처 등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여러분은 다양한 3D 애플리케이션(3DS Max, Lightwave, Maya, C4D XL 등)을 사용하여 별 어려움 없이 이 기법들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을 마칠 때쯤이면 여러분이 게임 제작 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로우 폴리곤 캐릭터와 모델들을 완성시키게 될 것이다. 그럼, 컴퓨터를 켜고, 간단하면서 좋은 기법이 적용된 캐릭터를 제작할 준비를 하자.
 
최근 인터넷 열풍과 함께 게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인터넷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해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관심을 갖고 게임 제작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게임 제작은 결코 쉽지 않은 분야이며,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우선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시나리오,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이 책은 이 중에서도 디자인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해주고, 책의 내용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덧 여러 캐릭터들이 완성됩니다.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서점에는 이 책 외에도 게임 제작 관련 서적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무척 두꺼운 책이고 쉽게 읽을 수 없는 것들입니다. 게임 제작에 관한 기초 지식을 얻고 싶으면 이 책을 보기 바랍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게임 제작에 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캐릭터를 스케치하고 3차원 모델을 제작하는 기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에서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어떤 캐릭터 제작에서든지 적용 가능하게 설명했습니다. 또한, 모델 제작뿐 아니라 U.V. 매핑과 텍스처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책을 읽는 동안 그림을 볼 때 부록 CD에 있는 그림 파일들을 함께 보기 바랍니다. 책이 흑백으로 출간되기 때문에 실제로 책의 그림을 통해서는 컬러로 구분되는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만 주의한다면 이 책을 읽는 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모쪼록, 이 책을 통해 게임 제작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역자 최 광 일
 
책에 있는 모든 이미지와 모델, 튜토리얼 파일, 텍스처, 각 모델들의 3D 모델링 단계, 알파 채널 맵, 각 캐릭터들의 스케치

 
"정보문화사-게임 프로그래밍" 관련도서는 총 38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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