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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개발 수학적 테크닉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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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Guy W. Lecky Thompson
ㆍ역 자 장원석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2년 05월 06일
ㆍ정 가 13,000원
ㆍ페이지 320 페이지
ㆍISBN 89-7627-964-6
ㆍ난이도 중급.상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수학적 테크닉 : 무한 게임 우주 개발

진보적인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실제적인 수준의 수학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러한 쉽지 않은 주제를 섭렵하는 데 개념을 잡아주고 영감을 부여한다. '무한 게임 우주'를 창조한다는 목표 아래, 난수 생성, 예측 가능성, 확률, 프랙탈 생성 등의 주제를 다루며, 다양한 방법이 모색된다. 또한 프로그래머들에게, 플레이어들의 상상력을 만족시키는 멋진 게임 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최신의 팁과 기법들, 참고 서적 등을 제시한다.


주요 특징
  • 복잡한 실제 세계의 객체들을 기술하는 방법의 하나로 프랙탈 이론을 논의하며, 게임 데이터의 자연스러운 패턴을 인코딩하는 데 어떻게 프랙탈을 사용하는지 살펴본다.

  • 거시적 생성과 미시적 생성, 알고리즘의 결합, 압축 기법, 종자값, 게임 개발에 관계하는 카오스 이론 등의 논의가 포함된다.

  • 부록 CD-ROM은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및 소스 코드를 제공하여, 이 책의 예제들을 만들고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특정한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부록의 'CD-ROM에 대하여'를 참고하기 바란다. 일반적 요구 사항. PC: 486 이상, 윈도우 95 이상.

    저자에 대하여
    렉키 톰슨(Guy W. Lecky-Thompson)은 게임 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저자이다. 그의 저작물은 Gamasutra.com과 『Game Programming Gems』에 수록되어 있다.
     
    이제껏 이런 저런 연유로 몇 번의 번역을 해 보았지만, 출판용 서적을 제 이름을 걸고 번역을 하기는 처음입니다. 번역서들을 보면서, 때로는 속으로 비웃기도 하고, 때로는 교만에 빠져서 '내가 하면 훨씬 더 잘 했을 텐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막상 실제로 해 봤을 때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작업인가 하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 하긴 했지만, 한편으로 두렵고, 한편으로 부끄러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번역물을 통해 우리 나라 게임 개발계의 발전에 미력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번역자로서는 더 없는 기쁨일 것입니다.

    제게 출판사를 소개해 주시고, 번역 과정 내내 도움을 주신 류광님께 가장 먼저 감사드리고, 또한 정보문화사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저녁마다 컴퓨터 앞에 매달려 있는 제게 따뜻한 마음과 커피 한 잔으로 벗이 되어준 아내에게 감사합니다.

    수학적인 기교로 '우주를 창조'하는 책을 번역해 놓고, 창조자에게 다시 다가갑니다. 옛 창조인 우주를 6일만에 창조하시고, 새 창조를 이루기 위해 역사하시는 창조자를 찬양합니다.
     
    ASCII 만델브로 생성기
    난수 생성기 FastGen과 SeqGen
    Distribute - 난수 수열 분석
    DataSet 도구
    BTerrain 생성기
    FaceMaker
    Fern 생성기
    간단한 수학적 프로그램의 예로 '팩맨' 클론과 'Pairs 2K' 카드 게임 제공

     
    "정보문화사-게임 프로그래밍" 관련도서는 총 38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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