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데이터베이스 / SQL 프로그래밍
하루 10분씩 핵심만 골라 마스터하는 SQL 핸드북 - 품절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Ben Forta
ㆍ역 자 최현호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7년 04월 25일
ㆍ정 가 12,000원
ㆍ페이지 242 페이지
ㆍISBN 978-89-5674-377-6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MySQL과 PostgreSQL에 모두 적용


하루 10분만 투자하세요! SQL 언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
  • 모든 주요 SQL 문의 사용 방법
  • 여러 절과 연산자 활용하여 복잡한 SQL 문 구성하기
  • 데이터베이스 내용을 가져오고, 정렬시키고, 포맷팅하기
  • 다양한 필터링 기술로 필요한 데이터 정확히 선택하기
  • 집계 함수로 데이터 요약하기
  • 관련된 여러 테이블 조인하기
  • 데이터의 삽입, 업데이트, 삭제하기
  •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만들고 변경하기
  • 뷰와 저장 프로시저 관련 작업

    『하루 10분씩 핵심만 골라 마스터하는 SQL 핸드북』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간단하고 실용적인 해답을 제시합니다.

    각 10분 정도 소요되는 단원을 모두 공부하고 나면, SQL 언어를 사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예제는 IBM DB2, Microsoft Access, Microsoft SQL Server, MySQL, Oracle, PostgreSQL 그리고 Sybase Adaptive Server에서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Ben Fort는 Macromedia의 선임 기술 교육관이며 컴퓨터 산업의 제품 개발, 지원, 교육, 제품 마케팅 분야에서 20여 년 간 경험을 쌓은 전문가이다.
    저자는 Que에서 출간한 베스트셀러 서적인 ColdFusion Web Application Construction Kit과 Advanced ColdFusion Development, 이 책과 같은 시리즈인 Sams Teach Yourself Regular Expressions in 10 Minutes의 저자로 그 동안 플래시, 자바, WAP, Windows 2000 등의 기술에 대한 다양한 서적을 집필하였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디자인과 개발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여러 상업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한 개발자이자 인터넷과 데이터베이스 기술에 대해 많은 칼럼을 집필하고 강연을 주최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전자 메일 주소는 ben@forta.com, 웹 사이트 주소는 http://www.forta.com이다.
  •  
    SQL은 데이터베이스에 명령을 내리기 위한 언어로 SQL Server, MySQL, DB2, Oracle 등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이 다르면 사용할 수 있는 SQL 문 역시 조금씩 다르지만 그 기본 개념과 원칙은 동일합니다.

    이 책은 특정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국한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범주의 SQL 언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때문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다양한 주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서두에서 밝히고 있듯이 이 책은 SQL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급자나 알기는 하지만 기본 틀을 잡지 못한 중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관련 개념을 장황하게 늘어놓거나 첫 페이지를 펼치기조차 부담스러운 두꺼운 참고서가 아닌, 쉽고 빠르게 가장 중요한 개념들만 익힐 수 있도록 꾸며진 핸드북입니다.

    때문에 어찌 보면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이 없는 단점을 가진 책이라 볼 수도 있고, 핵심적인 부분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장점을 가진 책이라 볼 수도 있습니다. 역자는 후자에 무게를 두고 싶으며, SQL을 공부하거나 데이터베이스 관련 업무를 하려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기초를 닦고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에 도전해볼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22개의 단원은 각각 10분 정도의 시간을 내서 읽으면 마스터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실 10분 만에 내용을 모두 이해하기는 조금 무리일 수 있으나, 그만큼 한 단원의 내용이 짧고 명료하므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쪼록 이 책의 내용이 여러분의 데이터베이스 관련 업무에 필요한 필수적인 지식이 되고 훌륭한 개발자나 관리자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