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일반 프로그래밍 / C/C++/STL
C++ 코딩의 정석 : 101가지 규칙, 가이드라인, 좋은 습관들 - 절판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Herb Sutter , Andrei Alexandrescu
ㆍ역 자 최현호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5년 04월 11일
ㆍ정 가 16,000원
ㆍ페이지 341 페이지
ㆍISBN 89-5674-255-3
ㆍ난이도 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C++ 코딩의 표준을 완벽히 제시하는 코딩 표준 가이드!!

좋은 코딩 표준과 가이드라인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여주고,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 주며, 팀웍을 굳게 다지는 데 도움을 주고, 불필요한 노력으로 소요되는 시간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 책을 지은 두 C++ 전문가는 전세계의 C++ 커뮤니티에서 개발되고 널리 사용되며 검증된 다양한 표준 및 가이드라인 그리고 좋은 코딩 습관들을 모아 정리하고, 개발자들과 개발 팀이 그들의 작업에 있어 기본으로 삼아야 할 내용들을 간추려 이 책으로 엮었다.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부분들에 대한 중요한 가이드라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디자인과 코딩 스타일, 함수, 연산자, 클래스 디자인, 상속성, 컨스트럭션/디스트럭션, 복사, 할당, 네임스페이스, 모듈, 템플릿, 예외, STL 컨테이너와 알고리즘 등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며, 각 가이드라인은 실용적인 예제들과 함께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한 수년간 C++를 사용했던 전문가들조차 자주 하는 실수들 및 최근에 정립된 개념들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질문들에 대한 충분한 대답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 표준화란 무엇이며 어떤 이익이 있는가?
  • 유연한 확장을 위한 가장 좋은 코딩 방식은 무엇인가?
  • 합리적인 오류 처리 방식은 어떤 것인가?
  • 불필요한 초기화와 순환 및 정의적 의존성을 피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은 무엇인가?
  • 정적인 다형성과 동적인 다형성이 각각 활용되는 시점과 방식은 무엇인가?
  • 안전한 오버라이딩을 연습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실패가 없는 swap을 사용해야 하는 때는 언제인가?
  • 예외가 모듈 경계를 넘어 전파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 이유와 방법은 무엇인가?
  • 헤더 파일 내에 네임스페이스 선언이나 다이렉티브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배열 대신에 STL vector와 string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적절한 STL 검색 및 정렬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 타입 안전을 보장하는 코드 작성을 위해 어떤 규칙을 지켜야 하는가?

여러분이 혼자 작업하든지 팀의 일원으로서 일하든지에 관계없이, 이 책은 보다 깔끔한 코드의 빠른 작성 그리고 결함과 혼동이 없는 코딩을 도와줄 것이다.

[저자 소개]
Herb Sutter는 세 권의 시리즈 서적인 [Exceptional C++ Style], [Exceptional C++ : C++ 프로그래머를 자극하는 47개의 재미있는 퍼즐 문제], [More Exceptional C++]의 저자이며, ISO C++ 표준 위원회의 일원이자 C/C++ 유저 저널의 컬럼리스트이기도 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설계사로서 C++ 언어를 .NET 버전으로 확장하는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다.

Andrei Alexandrescu는 [제네릭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Modern C++ Design ]의 저자이자, C/C++ 유저 저널의 컬럼리스트이다.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역자의 친구와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가 자신의 개발팀에서 하는 일들과 팀원들에 대한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프로젝트 마스터가 정해놓은 규칙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는데, 많은 팀원들이 그 규칙이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심지어는 팀을 떠난 사람도 있다고 했다. 변수의 이름은 항상 한글로 할 것,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모든 변수의 범위를 전역(global)으로 설정할 것 등이 대표적인 규칙이었고, 그 얘기를 들으면서 역자가 만약 그 팀의 일원이었더라도 꽤나 골치가 아프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그래밍을 함에 있어서 어떠한 기준을 바탕으로 삼아야 할까? 코딩 환경이 다양하고 프로젝트의 종류 또한 다양하겠지만 기본적인 가이드라인들은 반드시 존재하고,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그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 된다. 코딩의 표준 방식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통해 경험하고 발전시킨 것이며, 효율적이고 안전함이 입증된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여러분이 이해하고 지켜나가야 할 내용들을 101가지로 세분화하여 엮은 것이다. 각각의 가이드라인들은 구체적이고 상세하다기보다는 핵심적인 내용 중심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각 규칙에 대한 설명과 예, 그리고 예외 상황과 참고 문헌의 순서로 나열되어 있다.

아마도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전문가일수록 더 유용하게 읽혀질 것이라 생각한다. 당연하게 여겨지지만 그 이유는 정확히 설명하지 못하던 표준적인 코딩 방식,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잘못 해왔던 그동안의 방식, 알면서도 그 중요성을 깨닫지 못해 잘 지키지 못했던 여러 표준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체나 구성의 특성상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의 설명서나 레퍼런스라기보다는 철학서에 가깝다. 단어 선택이나 문장 구성에 있어서도 그러한 특성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어, 역자가 그동안 경험한 원서 중 가장 번역이 힘들었던 책이기도 하다. 때문에 최대한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게끔 풀어쓰려 노력했고, 이해에 도움이 안 되는 부분들은 생략했으며, 필요에 따라 조금씩 부연설명을 추가하였다.
여러분이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고자 한다면 역자의 친구가 속해있는 팀의 프로젝트 마스터와 같이 프로그램 전체의 질을 떨어뜨리는 그런 엉뚱한 규칙은 만들지도 말고, 따르지도 말자. 그 이유와 방법은 이 책에 담겨있다.
 
 
"Infobook-C++ in Depth" 관련도서는 총 11권 입니다.
- Accelerated C++ : 예제로 배우는 진짜배기 C++ 프로그래밍
- Essential(에센셜) C++
- C++ Template Metaprogramming : Boost로부터 배우는 개념, 도구, 기법
- C++ 코딩의 정석 : 101가지 규칙, 가이드라인, 좋은 습관들
- Exceptional C++ Style : 40개의 새로운 프로그래밍 퍼즐과 문제 그리고 그 해답
- C++ Network Programming Volume 2 : ACE와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체계적인 재사용 기법
- Applied C++ : 향상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실용적인 기술
- 제네릭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Modern C++ Design
- Exceptional C++ : C++ 프로그래머를 자극하는 47개의 재미있는 퍼즐 문제
- C++ Network Programming Volume 1 : ACE와 패턴을 사용한 객체지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Essential(에센셜) C++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